요리 문외한인 초보 주부의 오늘 저녁 메뉴는 코스트코에서 득템한 고메 중화짬뽕입니다. 냉동실에 잠들어 있는 오징어, 새우, 소고기 및 야채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앗! 이것도 투자일기인가요? CJ 제일제당 주주로 제품을 맛보다.... 하지만 저는 기업 분석을 하지 못하니까요. 경제 공부는 멀고도 험하네요.
<레시피>
우선 고메 짬뽕 레시피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재료 >
양파 반개, 고춧가루 3~4스푼, 새우, 소고기 150g, 오징어 반마리, 알배기 배추, 버섯, 대파, 부추, 고메 중화짬뽕
<나만의 레시피>
1. 먼저 올리브유를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볶다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볶습니다. (양파 반개, 고춧가루 3스푼 넣었어요. 개취라 조절하시면 될 듯요)
2. 레시피대로 물을 넣고 (재료가 많아서 물을 400cc 정도 넣었습니다. 간이 싱거울까 봐 미리 양파를 고춧가루에 볶았어요 ) 끓였습니다.
3. 물이 끓어오르면 준비해 놓은 재료인 소고기, 배추, 오징어, 새우, 버섯을 넣고, 2~3분간 끓이다가 1~2분 전에 부추, 대파를 추가로 넣고 끓였습니다.
4. 4분간 끓여 주면 조리 완료입니다. (얇은 불고기용 소고기를 미리 넣어서 조금 고기가 질겼어요. 혹시라도 다음에는 최대한 늦게 넣으려고요)
양파를 볶다가 뒤늦게 찍었습니다. ㅎㅎㅎ 고메 중화 짬뽕과 고춧가루 넣고 볶은 양파, 그리고 추가 재료인 소고기, 오징어, 새우, 버섯, 알배기 배추, 부추, 대파입니다. 남편이 새우랑 오징어를 해동해준다고 가져갔는데 거의 반쯤 익혀서 가지고 왔네요;;
<완성>
한소끔 끓여 내면 짠
고메 중화 짬뽕에 재료 추가하여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난번에 신랑이랑 두 개 끓여서 먹었더니 너무 배가 불러서 이번에 하나만 했더니 살짝 부족해서 밥 반공기를 나눠서 말아먹으니 딱 적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