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 스몰캡 8월 (1)이 보고 싶으시다면~!
[1일1보 - 리포트읽기] - [1일1보] '스몰캡' 8월 (1) / 이베스트 정홍식, 조은애 2021.07.28.
[1일1보] '스몰캡' 8월 (1) / 이베스트 정홍식, 조은애 2021.07.28.
이 포스팅은 다음 증권사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고생하시는 애널리스트님을 위해서 꼭 해당 증권사로 직접 들어가셔서 원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
boringstock.tistory.com
용평리조트
매출은 크게 두 가지. 1) 리조트 운영 수익, 2) 분양 매출. 분양권(?)의 경우 등기제와 회원제로 나뉨. 등기제는 말 그대로 분양권을 매매하는 것이고, 회원제는 빌려주는 것. 전세 같은 개념. 회사 재무 상에서는 결국, 회원제 분양은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 다만, 앞으로의 운용수익을 가늠하는 척도로 사용될 수 있음.
용평리조트 스키타러 많이 가보셨죠? 그리하여 겨울이 성수기인데, 1Q21은 코로나로 망함. 매출 279, 영익 -22를 기록함. 그런데 앞으로도 안 좋은가? 아님.. 반전이 있음. 최근 골프장 회원권 등의 가격도 오른 것을 들어보지 않았는가? 그래서 그런지.. 콘도 회원권도 잘 팔리는 것 같음.
아난티와 마찬가지로(따로 찾아보시길), 새로운 프리미엄 콘도인 아폴라스 콘도를 작년 말 분양 완료함. 그중 10%는 이미 매출로 인식하였고, 나머지 90%(즉, 대부분)는 이번 2 분기 실적으로 잡힘. 오잉? 그러면 매출이 무조건 급증하는 그림이 나옴. 매출 규모는 1200-1300이라고 함. 분양권 매출의 마진을 7.5% 정도로 잡게 되면, 90억의 이익이 나옴. 그러면 2 분기는 역대급 매출과 이익이 나올 것. 기정사실. 문제는 시장이 여기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선반영? 오마이..
핵심 - 코로나로 피해를 보는 와중에 코로나 수혜를 받고 있음. 코로나 피해로 주가는 좀 내렸고, 수혜는 2분기 실적에 찍힐 것. 코로나가 병주고 약 주고.. ^오^
겨울에만 매출이 늘어나는 계절 불균형을 없애기 위해서 여름철 관광객을 위한 강릉 해양 프리미엄 콘도 건설 예정 중. 아직 인허가는 나지 않은 상태. 객실 수가 600세대로.. ㅎㄷㄷ함. 코로나의 여파로 분양이 잘 마무리되면(너무 먼 미래인데??) 충분히 좋은 기회가 될 수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2분기 매출과 이익. 1분기 279억, -22억 기록. 2분기 분양권 부문만 1200, 90 임. 역대급. PBR 밴드는 하단에 위치. 지금 들어가도 크게 위험하지는 않아 보임... 음..가즈아!! ??? 물론 난 아직 안 삼. 고민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