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다음 증권사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고생하시는 애널리스트님을 위해서 꼭 해당 증권사로 직접 들어가셔서 원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최저의 수수료와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님을 응원합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www.ebestsec.co.kr
이베스트에서 새로 산업분석 리포트가 나왔다! 산업분석은 꼭 봐야 해!! 이번 시리즈는 이안나 애널리스트님의 리폿!! 요즘 석유화학 이익이 한창인데 어떻게 보는지 살펴보자! 이베스트는 뭐다? 사랑이다~
항상 그렇듯이 핵심은 첫 페이지에!! 이것만 잘 이해하면 된다.
섹터에 대한 'View'와 '투자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한다. ㅇㅋ. 뭘 봐야 할지 파악함. 다음 페이지도 핵심.
석유화학은 잘 아는 업종이 아니다.. 까막눈.. 끄악~ 대충 읽으면서 끄덕여나 보자.
1. Pure chemical - 2분기까지 이익은 좋아나 당장 peak-out할 것이 보인다. 수요를 초과하는 증설 때문에.
2. EV Battery - '소재'와 '셀'로 구분해서 바라봐야 한다. 소재 단에서는 미국 투자계획과 엮이는 업체가 유리할 것. 양극재, 음극재 등등. 웬만하면 기술력이 있는, 즉 경제적 해자가 있는 분야로 가자.
'셀' 단에서는 새로 IPO하게 되는 LG에너지솔루션을 추천 중. 기술력과 물량 모두 우수하기 때문. 미국 현지만 놓고 보면 SK도 만만치 않게 좋아 보인다. 그런데 LG와 SK에 납품하는 소재 업체가 좀 더 나으려나?
3. 수소 경제 - 친환경 정책 모멘텀이 있다. 하지만 20년처럼 수주와 정책이 쌍끌이는 아니다. 패스~
4. 태양광 - 미국의 대중국 제재로 태양광 셀 가격 급등 > 모듈 기업 원가 상승으로 업황 나빠짐. 패스~
1. Pure chemical
공통적으로 수요보다 증설이 앞서는 상황. 이래서 시클리컬이 무섭다. 이익이 잘 나는 상황에서 주가는 꺽힌다. 고수의 영역.. 또는 욕심을 버려야 하는 곳.
2. EV Battery
양극재, 음극재에서 기술력이 있는 기업, 그리고 IPO를 준비 중인 기술력도 좋고, 물량도 좋은 LG화학(에너지솔루션)이 눈에 띈다. 전고체는 아직 걱정하지 말자.
나머지 두 섹터는 패스니깐 진짜 패스함.
이쪽 분야는 투자도 거의 안 하고 있고(잘 몰라서), 그러다 보니 쓸 말도 별로 없다? 주가를 보면 아쉬움은 많이 남지만.. 잘 모르는 것을 어찌하리 허허허.. 모든 공에 배트를 휘두를 필요는 없다... 지만 배는 아프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