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다음 증권사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두 고생하시는 애널리스트님을 위해서 꼭 해당 증권사로 직접 들어가셔서 원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최저의 수수료와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님을 응원합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게시판뷰 제목 [안진아 호텔/레저 이베스트] 모두투어(080160): 여행 빗장 해제 - 2주 자가격리 면제 작성자 안진아 작성일 2021.06.17 07:27:35 첨부파일 [모두투어_0617]안진아_173_Online report _ 6~10p_모두투
www.ebestsec.co.kr
7 '모두투어'에 관한 리포트가 나왔다. 작년 코로나로.. 출국자수 -99퍼 찍을 때 안진아 연구원이 레저 섹터 재미없다고 했던 게 기억이 나는군.. 음.. 이제 드디어 살아나나?
첫 페이지 말고는 밑줄과 필기가 하나도 없는 거 보이시는가? 사실 지금 숫자를 논할 단계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99퍼의 기저가 있는데 숫자가 무슨 소용...)
여행 업종 좋아질 것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 이야기다. 근데 얼마나 좋아질 지, 그리고 주가도 담기 좋은지는? 글쎄.
첫 페이지 보면 1년간 코스닥 평균 수익률보다 이 종목의 수익률이 좋다. 그래프를 봐도 최근의 상승이 가파르다. 엄청나게 많이 선반영 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주가를 정당화하기 위해서는
1. 대형 여행사로 이연수요가 몰려 실제적인 19년 대비 성장이 있는지(20 대비는 노의미. 이미 주가에 반영)
2. 좀 더 장기적으로 군소 여행사의 폐업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이 더 올라갈 것인지
에 달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두가지 포인트에 대한 고민 없이 담으면 고생할지도.. 그리고 기대감이 있을 때는 주가는 뭐 여러모로 좋은데 실제 실적이 나오기 시작하면서는 주가는 하락 전환할지도 모르겠다. 그 때부터는 기대감이 아닌 숫자를 보기 시작할 것이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