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기업은 코메론!! 이미 작년에 포트에 담은 종목이다. 저평가의 매력과 함께 미국 쪽 건축시장의 활황을 노리고 담았으나... 생각보다 이익은 늘지 않아서.. (건설업이 좋아진다고 줄자를 막 더 사지는 않으니..) 소소한 수익률을 기록 중인.. 리폿 내셨으니 살펴봐야지. 보자.
이베스트, 정홍식.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드리면 기업은 재무구조가 좋고, 시총대비 현금 및 금융자산도 매우 많이 보유 중이다. 돈도 잘 버는데, 배당은 좀 짜다.. 1.9% 흠..
확실히 저평가는 알겠는데 그럼 주가가 치고 갈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매출 또는 이익의 성장이겠지. 테마주 같은 거 엮이는 거.. 싫어한다... 어지러워.. 멀미할 것 같단 말이야.. 그런데 미국향 매출의 비중이 제일 높은데 작년 생각보다 성장이 나오지 않았고.. 올해 한번 더 기대해 볼 수도 있지만.. 글쎄.. 올해 지켜봐야겠지?
오히려 요즘은 금융자산 쪽을 보려고 한다.당사는 투자에 있어서도 보수적이기는 한데, 장기금융자산이 꾸준히 증가하여 영익보다 순익이 많아지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 2019년. 이렇게 돈이 계속 쌓이다가 보면은 분명이 금융수익이 충분히 커져서 주목받지 않을까 하는... 희망회로..
금융자산의 증가가 보이는가!!!
여하튼.. 저렴한 가격에만 산다면 크게 손해 보기 힘든 종목이니.. 좋은 시점이 오면 담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그런데 오늘은 왜 또 주가가 쏘냐??? 최근 들어서 종종 그러네..
아! 맞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외국인의 순매수 또한 지속중인 것으로 보인다. 단, 그 속도는 감소하여 거의 정체된 느낌이 나기도 하고.. 여하튼.. 갑자기 쏠 때 들어왔다가.. 물리지는 마시길..